(사)새길과새일 뉴스레터 VOL.2

by isjang posted Sep 30,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 인사말

(사)새길과새일이 출범한 지도 벌써 몇 개월이 지났습니다. 
그 동안 ‘하온아카데미 2016’를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고 기도해주신 덕분에 한 학기가 잘 마무리되어 가고 있음에 여러 이사님들과 관련된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저희는 작은 공동체에서 지역사회 및 국가 차원에 이르기까지 변화를 이끄는 변화선도자(Change Agent) 의 역할을 잘 감당할 수 있는 크리스천 리더 양성하는데 온 힘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번 첫 뉴스레터를 통해 저희 (사)새길과새일에 관심과 기도를 하고 계시는 분들께 사소한 소식부터 앞으로 해야 할 일들을 전하고자 합니다. 

저희들은 부족하지만 성령님의 은총으로 남들이 가지 않는 새로운 길과 의미 있는 일들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중보(배후)기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새길과 새일 ISSUE

1. (사)새길과새일 창립 감사예배 및 “하온아카데미 2016” 입학식

2016년 3월 19일 토요일에 대치동 (사)새길과새일 전용 강의장에서 진행된 이행사에는 약 50여명의 주요인사들이 모였다. 

-제 1부 : 박한규 목사(백석연합신학신대원 학장)의 사회로 진행된 창립 감사예배는 최창신 前차관(세계태권도연맹 상임고문)의 기도와 김동석 목사(평택대학교 교수)의 말씀 봉독 후, 최원영 목사(본푸른교회 담임목사)가 ‘그리 아니 하실지라도’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이날 창립예배를 축하하기 위해서 소프라노 손정윤 교수와 본푸른교회의 본트리오가 함께 했다. 

-제 2부 : “하온아카데미 2016”의 입학식에서는 최서형 이사장(위담한방병원 병원장)의 환영사와 (사)새길과새일 소개가 진행되었다. 이후, 이사진 위촉장 수여식을 가진 후, 교수진과 학생 소개가 있었다. 이어서 최명우 목사(순복음강남교회 담임목사), 송재성 회장(한국인도협회 대표)의 격려의 말씀과 김덕수 제독(前해군소장, 現한국프로젝트 경영협회 부회장), 유성준 목사(서번트리더십훈련원 대표), 조영춘 목사(백석연합신학신대원 교수)의 권면의 말씀으로 이어졌고, 헌신의 찬양으로 ‘주님 다시 오실때까지’를 부르며 마무리 되었다. 

-제 3부 : 준비된 다과를 나누며 참가자들이 함께 교재하는 시간을 가졌다.

하온아카데미 입학식

 

이날 행사를 위해서 김진석 대표(㈜후스타일 대표이사)가 제주도 귤파이 선물세트를 협찬함으로 더욱 풍성한 나눔이 되었다.

 

후스타일 김진석 대표

2. 지구촌사랑나눔 이사장 김해성 목사님, (사)새길과새일 방문

이주민 사역의 전문가 김해성 목사께서 방문해서 (사)새길과새일의 최서형 이사장, 조영춘 목사, 박한규 목사, 김진영 대표, 신만재 사무총장과 미팅을 가졌다.

김해성 목사는 일전에는 운영 중이던 '중국동포의 집'에 불을 지르고 숨진 김씨를 하나님의 말씀을 떠올리며 용서하고, 그를 위해서 장례까지 잘 치뤄준 일로 많은 이들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떠 올리게 하신 분이다.

김해성 목사는 (사)새길과새일의 설립취지에 공감을 하고, 새로운 이사진으로 합류하게 되었다. (2016/4/18)

이주민 사역 김해성 목사님 사무실 방문

3. 진소랩 최종원 대표(현 LG히다찌 고문), (사)새길과새일과 협력 논의

최종원 대표(진소랩 대표, LG히다찌 고문), 전생명 대표(FMnC), 이준호 소장(마케팅혁신연구소)께서 방문해서 (사)새길과새일의 최서형 이사장, 조영춘 목사, 박한규 목사, 김진영 대표, 신만재 사무총장과 미팅을 가졌다.

오늘 미팅을 가진 진소랩은 '청년들의 진로와 직업을 인생의 가치와 소명을 연구하고 멘토링하는 단체' 이다.

4. (사)새길과새일 이사회가 개최되었다.

정기이사회 진행모습

5. (사)새길과새일 실행위원들이 함께 하온아카데미 피드백과 단합대회를 가졌다.

구봉산 정상

6. 느티나무 포럼 진행

(사)새길과새일 전용 강의장에서 느티나무의 초청으로 아쇼카(Ahoka)재단 이혜영 대표 특별 강연이 진행했다. 느티나무는 김덕수 (사)새길과새일 감사가 대표로 있다.

강연중인 아쇼카 재단 이혜영 대표

느티나무포럼 웹자보

7. 김해성 목사(지구촌사랑나눔 이사장)이 계신 구로에 방문했다.

이 곳에는 이주 노동자들을 위한 병원, 무료급식소, 쉼터, 어린이집, 방송국, 학교 등 다양한 분야의 섬김이 진행되고 있었다. (2016/5/31)

한국외국인력지원센터 (김해성 지구촌사랑나눔 이사장)

● 하온아카데미

하온아카데미가 2016-03-19(토)에 입학식을 가진 후 본격적인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3월 23일(수)부터는 서무영 감사(現 디퍼런스연구소 대표)의 디퍼런스 강의가 8주간 진행되고, 이어서 3618 제자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최서형 교수, 서무영 교수, 조영춘 교수, 이대희 교수, 박한규 교수가 수업을 진행했다.

이번학기 교육은 7월 30일(토)에 마무리되고, 8월 한달의 방학을 가진 후, 9월 3일(토)부터 새로운 학기가 시작된다.

하온아카데미 하반기 일정

● 회원 동정

1. 위담한방병원(최서형 병원장) 부평점이 오픈식을 진행 (2016/3/31)

위담한방병원 부평점 오픈식

2. 위담한방병원 최서형 원장장, 북경의대 의료진들에게 최초로 국내 한의학 강의 진행, 중일우호병원과 MOU채결 (2016/5/3)
3. 최서형 박사의 담적병 이론이 담긴 저서 <밥통대반란>은 오는 12월 북경대학출판사를 통해 중국어로 번역되어 출간 (2016/5/3)
4. 최원영 (사)새길과새일 부이사장(現본푸른교회 담임목사), 기독교헤럴드 인터넷신문 개설(http://www.chhd.co.kr/) (2016/5/24)
5. 김진영 하온PBA 원장, 부평 한림대병원점 쥬씨를 오픈

하온PBA 김진영 원장 JUICY 오픈

● 물품 후원

1. 김진석 이사(現㈜후스타일 대표이사)가 (사)새길과새일 창립예배와 “하온아카데미 2016”을 위해서 제주도 귤파이 선물세트를 협찬했다. (2016/3/19)
2. 최창신 (사)새길과새일 자문위원장(現세계태권도연맹 상임고문)이 하온아카데미 교육생들을 위해 성경책 12권을 기증했다. (2016/5/17)
3. 박한규 (사)새길과새일 부이사장(現백석연합신학신대원학장)이 하온아카데미 교육생들을 위해 ‘예수님의 품성과 여덟가지 축복’ 15권과 찬양집 ‘영혼의 찬양’ 15권을 기증했다. (2016/7/9)

사단법인 새길과새일에 후원된 물품들

● 보도자료 및 기고

1. 통전적 성경관으로 몸 삶 변화시키겠다” - (사)새길과새일 창립예배•하온아카데미 입학식

보도자료 - “통전적 성경관으로 몸 삶 변화시키겠다” - (사)새길과새일 창립예배·하온아카데미 입학식

원본위치_ http://www.evanholy.com/sub1/sub10.php?mode=read&read_no=11704&now_page=1&menu=10 ▒ 성결인신문THE HOLYPEOPLE NEWS ▒ ...

www.nwnm.or.kr

2. 하온아카데미 제1기 제자훈련과정 진행중 머리가 아닌 가슴과 배로 깨우치는 성경과 믿음

보도자료 - 하온아카데미 제1기 제자훈련과정 진행중머리가 아닌 가슴과 배로 깨우치는 성경과 믿음

하온아카데미 2016 청년반과 장년반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매주 토요일 장년층 오전 9시, 청년층 오후 4시30분에 각각진행되던 제자훈련코스를 때로는 오후에 합하여 강의를 진행하기도 하였다. 지난 주에는 청년들이 조영춘 목사님의 열강과 헌신으로 감동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주에는 최서형 이사장님의 시간이었다. 1-3-1 &l...

www.nwnm.or.kr

3. ‘(사)새길과새일’, 최서형 이사장“이원론 사고 극복•통전적 인간 양육” 선언

보도자료 - ‘(사)새길과새일’, 최서형 이사장“이원론 사고 극복·통전적 인간 양육” 선언

‘(사)새길과새일’, 최서형 이사장“이원론 사고 극복·통전적 인간 양육” 선언 사단법인 ‘새길과새일’ (사)새길과새일은 오랫동안 ‘담적’이라는 위장이 굳어지는 병을 처음으로 밝혀내고, 이를 바탕으로 난치성 위장질환 극복을 위해 연구, 노력해왔...

www.nwnm.or.kr

4. 미래의 조직과 공동체는 사람(인재)이 중심

보도자료 - 미래의 조직과 공동체는 사람(인재)이 중심

미래의 조직과 공동체는 사람(인재)이 중심 인적자원개발(HRD : Human Resource Development)의 최대 컨퍼런스, ATD ! ATD (Association of Talent Development)는 기업 및 공공기관들의 인재개발 및 교육에 관한 문제를 다루는 세계적인 HRD 컨퍼런스로, 1945년에 시작돼 올해로 71주년을 맞이했습니다. 기존에는 미국 교육훈련협회의 명칭을 본 떠 ‘ASTD(Association Society for Training & Develop...

www.nwnm.or.kr

● 공지사항 및 주요일정

1. 하온아카데미 교수진 상반기 피드백 회의 2016년 8월 25일(목) 오후 5시입니다.
2. 유라시아선교회 회장 박호용 목사 초청강연회

● 후원안내

(사)새길과새일은 회원님들의 회비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첨부한 '회원 가입 신청서' 란에 월회비에 체크하신 후 저희에게(담당: 지병걸 oddslove@naver.com) 보내주시면 됩니다.

후원계좌 : 443101-01-141498 (국민은행)

지식창고 - 사단법인 새길과새일 후원신청서 화일입니다.

(사)새길과새일은 회원님들의 회비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첨부한 '회원 가입 신청서' 란에 월회비에 체크하신 후 저희에게(담당: 지병걸 oddslove@naver.com) 보내주시면 됩니다. 후원계좌 : 443101-01-141498 (국민은행) 160518_사단법인새길과새일(회원가입신청서)_v2.hwp

www.nwnm.or.kr

다음세대의 주인공인 청년들에게 새길과새일이 꿈과 희망을 심어줍니다.

통전적 생명관으로 주님의도구요 성령의 그릇으로 육성시킵니다.

변화의 선도자(Change Agent)역할로 건강한 공동체로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